CM
다양한 프로젝트 부문에서 풍부한 경험과 노하우를 지닌 최고의 전문인력은
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정림CM 경쟁력의 원천입니다.
CM (Construction Management) / 건설사업관리
One Stop Total Service
정림CM은 고객을 위한 원스톱 토탈서비스(One Stop Total Service)를 제공합니다.
건축문화의 흐름이 대형화‧복합화되면서 일관된 관리의 필요성은 점점 증가하고 있습니다.
이는 곧 CM의 역할입니다. 정림CM은 각 분야에서 최고의 전문가들로 구성된 최고의 CM집단으로 앞선 기술과 시스템을 고객에게 제공하여 최적의 의사결정을 지원하고 프로젝트를 성공으로 이끌어 드립니다.
건설사업관리
CM은 건설사업의 기획, 설계, 시공, 유지관리 등 전 과정에 걸쳐 발주자의 대리인이자 사업의 조정자로서
예산절감, 공기단축, 품질확보를 실현하여 고객의 자산가치를 극대화시켜 주는 관리기법입니다.
CM과 CS(감리)의 업무 범위
주요업무
-
사업성 분석
Feasibility Analysis- 사업구상 지원/사업성 검토 - 단계별 업무추진 계획 - 프로젝트 규모의 적정성 검토 - 발주자 요구사항 작성 지원 -
입찰/계약 관리
Procurement Management- 입찰서류 검토 및 선정 지원 - 입찰준비 및 진행 - 계약서 검토 및 계약조율 - 사업관련 업무 조정 및 통제 -
위기 관리
Risk Management- 사업수행 리스크 파악 및 대안 제시 - 안전관리계획 검토 및 시행 감독 - 정기 점검 및 확인 - 환경관리 계획 검토 및 확인 -
사업비 관리
Cost Management- 사업예산 검토 및 수립 - 사업예산 견적 및 대안 분석 - 사업 전 과정 비용 조정 및 통제 - 가치분석 및 원가절감 방안 수립 -
품질 관리
Quality Management- 설계 전 과정(기획, 기본, 실시) 관리 - 도서검토 및 공유시스템 관리 - 법령에 따른 자재 및 시공성 검토 - 품질 조정 및 대안 검토 -
가치공학
Value Engineering- 설계 VE (Value Eng.) - 시공 VE (Value Eng.) - 기능분석 및 아이디어 창출 - 대안 제시 및 실행 -
공정 관리
Scheduling Management- 스케줄 작성 및 관리 - 공사 진도 관리 - 공기연장 설계변경 요인 검토 - 공정만회대책 검토 및 공정수정 검토 -
클레임 관리
Claim Management- 조직 구성 및 수행계획서 작성 - 근거자료 확보 및 분석 - 클레임 및 분쟁 중재, 해결 - 민원관리체계 구축